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 추천, 유채추입니다. 저는 심시티, 롤러코스터 타이쿤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어느 날 시티즈:스카이라인과 관련된 한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이후 그의 영상을 목 빠지게 기다리는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유튜브 채널은 바로 시뮬레이션 게임 장인, 별고래_StarWhale입니다.
채널 이름: _StarWhale
주요 컨텐츠: 시티즈:스카이라인 및 다양한 시뮬레이션 게임 영상
구독자 수: 22.8만 명 (2024년 12월 11일 기준)
별고래는 시티즈:스카이라인에서 도시를 만드는 것을 첫 컨텐츠로 시작한 채널입니다. 영상은 하나의 주제를 잡고 그에 해당하는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주 내용이었어요. 얼굴은 물론 더빙도 없이 자막과 음악만 추가되었지만 상당한 도시 건설 실력과 편집 실력이 만나 흡입력이 뛰어났습니다.
특히 시티즈:스카이라인 같은 경우 영상의 박자에 맞춰 건물이나 도로를 배치하게끔 편집을 진행하는데 묘한 만족감이 있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지루할 법도 한 건설 과정도 재미있게 풀어내 완성된 모습이 궁금하면서도 영상을 건너 뛸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이 있습니다.
덕분에 저도 시티즈:스카이라인에 입문하게 됐었는데 만족스러운 건설이 되지 않으니 금세 질리더라구요.
여기까지만 했으면 단순한 시티즈:스카이라인 게임 유튜버에 그쳤을 수도 있는데 별고래의 독특한 점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만든 결과물의 파괴를 주저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거죠.
별고래는 이 외에도 Rust에서 다양한 실험(골탕 먹이기)을 진행하거나 플래닛 주와 같은 게임에서 여러 기상천외한 짓을 하는 영상을 올립니다.
첫 번째 추천 영상은 제목이 좀 긴데, 도시건설게임 하수 처리 시설로 데스매치 성사 가능할까? Cities Skylines Dung water death match입니다.
이 영상은 두 개의 도시를 만들고 두 도시의 하수도를 각각 상대 도시 쪽으려 연결한 뒤, 먼저 똥물이 넘치게 만드는 쪽이 승리하는 게임을 진행한 영상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이런 기획을 할 수 있는 건지 상상도 안 가는데요. 이 외에도 별고래의 특별함을 볼 수 있는 많은 영상들이 있지만 채널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영상이라 이 영상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별고래의 독특함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영상은 바로 시뮬레이션 세계에서 이중 슬릿 실험을 해봤습니다. [플래닛코스터]입니다.
여러분은 이중 슬릿 실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중 슬릿이란 두 개의 좁은 틈(슬릿)에 물질을 보내, 물질이 입자인지 파동인지 구분하는 실험입니다. 물질이 입자라면 두 슬릿 중 하나의 슬릿으로만 통과하고, 파동이라면 두 슬릿에 모두 통과하죠.
이 영상은 플래닛코스터라는 놀이공원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두 개의 슬릿을 만든 뒤 관람객을 집어 던집니다. 그리고 집어던진 관람객을 유리 상자 안에 가둬서 패턴을 보고 입자인지 파동인지 구분해요.
도대체 어떻게 이런 기획을 생각했을까요?
마지막은 별고래의 광기와 실력을 모두 볼 수 있는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도로는 어떤 모습일까? [국토교통부X별고래]를 준비했습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광고를 받아 만들었는데 광고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평범하지 않은 도시를 건설한 영상이죠. 썸네일부터 엄청나지 않나요?
별고래는 이 처럼 영상 하나를 만들어도 열과 성과 똘끼를 다 해 만드는 유튜버입니다. 단점은 전업 유튜버가 아니라 영상 업로드 주기가 오래 걸리는 편이에요. 그래도 올라오는 영상들의 퀄리티는 보장되니 멋진 도시와 상상도 못한 광기를 보시려면 별고래_StarWhale 채널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