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유채추] 일본풍 영상미가 돋보이는 Lo-Fi 채널, Sakura Lo-Fi Dreams
velca
벨바카
2024년 12월 5일 10시 10분

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 추천, 유채추입니다. 저는 일할 때 노래를 자주 듣는 편인데 가사가 있거나 요란한 노래보단 잔잔한 노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Lo-Fi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 소개할 채널은 Sakura Lo-Fi Dreams 입니다.

Sakura Lo-Fi Dreams

  • 채널 이름: Sakura Lo-Fi Dreams

  • 주요 컨텐츠: Lo-Fi 플레이리스트

  • 구독자 수: 1.27만 명 (2024년 12월 5일 기준)

요즘은 Lo-Fi 플레이리스트를 운영하는 채널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Sakura Lo-Fi Dreams도 그 중 하나로, Sakura라는 이름에서 유추해볼 수 있듯 일본 느낌이 많이 나는 Lo-Fi 플레이리스트를 올리는 채널입니다.

Sakura Lo-Fi Dreams는 음악과 더불어 영상미가 돋보이는 채널이라 이렇게 가져와봤어요.

특징

  1. 분위기 있는 잔잔한 플레이리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o-Fi는 원래 Low Fidelity의 약자로 '음질이 낮고 잡음이 많은 곡'을 의미하는데 희한하게 Lo-Fi 채널들은 음질과 잡음은 모르겠고 약간의 리듬감이 있는 잔잔한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듣는 Lo-Fi 채널들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Sakura Lo-Fi Dreams도 마찬가지입니다.

잔잔하지만 중간중간 베이스드럼 같은 묵직한 소리가 섞여있기 때문에 귀가 지루하지 않아요.

  1. 영상미가 돋보입니다.

Sakura Lo-Fi Dreams는 일본 풍의 애니메이션 배경을 사용하는데 배경의 퀄리티가 뛰어나서 보는 맛이 있어요. 가끔 노래에 취해 넋 놓고 영상을 보고 있으면 제대로 쉬고 있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주로 일할 때 귀로만 듣는 편이지만요.

왠지 눈이 마주치는 것 같다
왠지 눈이 마주치는 것 같다

  1. 다양한 종류의 플레이리스트가 있습니다.

Sakura Lo-Fi Dreams는 업로드 주기가 짧은 편입니다. 첫 영상이 1개월 전인데 현재까지 103개의 영상을 올렸어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플레이리스트마다 느낌이 비슷한 경우도 있어서 지루할 수도 있지만 저 처럼 배경 애니메이션에도 무게를 두는 분들은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거의 기계처럼 찍어내고 있습니다
거의 기계처럼 찍어내고 있습니다

마무리

사실 영상미가 곁들여진 Lo-Fi 채널은 Sakura Lo-Fi Dreams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 이 채널을 소개한 이유는 제가 지금 듣고 있기 때문이에요. 다음에는 또 다른 채널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동할 때 잔잔한 노동요가 필요하다면 오늘은 Sakura Lo-Fi Dreams 어떨까요?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