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 추천, 유채추입니다. 오늘 소개할 유튜버는 부추에 진심인 남자, 무쇠맨을 소개합니다.
채널 이름: 무쇠맨
주요 컨텐츠: 요리 및 먹방 영상
구독자 수: 46만 명 (2024년 12월 18일 기준)
무쇠맨은 요리 및 먹방을 주로 진행했던 유튜버입니다. 짧은 길이에 빠른 템포로 편집된 영상을 주로 올리며, 말 없이 요리하고 먹는게 주 컨텐츠였어요. 일부 나래이션이 있는 영상도 있지만 대부분의 영상은 '음~ 맛있다', '야미' 정도의 음성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영상에도 비밀이 있었는데, 바로 자막이 있었다는 겁니다.
무쇠맨은 자막을 이용해 시청자들과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근황, 생각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사실 빠른 템포의 영상 때문에 자막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저는 여태 과거형으로 이야기 했는데요. 이렇게 이야기 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무쇠맨 영상은 23년 4월 이후로 올라오지 않고있습니다. 이제는 활동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이 유튜버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무쇠맨이 바로 남쿡의 전신인 것 같다는 의혹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쇠맨 영상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만든 요리를 다 먹고나면 엄지 척을 한다는 것인데 남쿡의 초기 숏츠도 엄지 척이 있었어요.
비슷하지 않나요?
이 뿐 아니라 둘의 요리 스타일도 비슷하고 썸네일 분위기도 비슷해서 '무쇠맨이 남쿡이다'라는 의혹이 돌고 있습니다.
'무쇠맨이 남쿡의 전신이다'라는 생각으로 보면 더 이상 영상이 올라오지 않는 채널이라도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 무쇠맨은 부추를 정말 좋아했는데, 부추가 들어가는 요리를 할 때면 부추를 정말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넣었어요.
그리고 특이한 이름의 제목을 선호했어요. 예를 들면 '한국인 96.3%가 모르는 튀김', '고기 한국인 91% 후회 안 함' 등입니다. 이런 4차원적인 모습도 매력 포인트가 되어서 인기가 좋았어요.
무쇠맨의 추천 영상은 제가 먹고 싶은 음식들 위주로 선정해봤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는 치즈그릇 파스타(모르면 100% 손해)입니다. 제가 치즈를 정말 좋아하는데 저렇게 큰 고다 치즈를 본 것도 처음이고 저기다 파스타를 비벼 먹는다는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이 영상은 무쇠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희귀한 영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다음 영상은 고든램지 요리 초간단(1분 방구석 버전) 비프웰링턴입니다. 제가 살면서 정말 먹어보고 싶은 요리 중 하난데 한 번도 못 먹어본 게 비프웰링턴입니다. 그런데 이 영상이 마침 비프웰링턴을 했더라구요. 비록 실패한 요리지만 실패 과정에 대한 이야기도 재밌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 추천 영상은 한국인 99.92%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요리 (배고프면 보세여)입니다. 아직도 무슨 요리인지 모르겠고 정말 처음보는데도 맛있을 것 같아서 군침이 도는 요리였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혹시 이게 무슨 요리인지 아는 분 있을까요?
무쇠맨이 남쿡의 전신인지 아닌진 본인이 밝히기 전 까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만 지금은 끊긴 무쇠맨 채널의 영상들은 여전히 다시 봐도 빠져든다는게 중요한거죠. 그러니 오늘은 무쇠맨 영상을 보며 재밌는 이야기도 듣고 허기도 느껴보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