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 추천, 유채추입니다. 옛날 무한도전 초창기를 기억하시나요? 당시의 무한도전은 제목에 걸맞게 다양한 도전을 하는 것이 주요 컨텐츠였습니다. 최근 유튜브에도 흥미로운 도전을 하는 채널이 생겼는데, 오늘 소개할 고재영이 바로 그 채널입니다.
채널 이름: 고재영
주요 컨텐츠: 다양한 실험 컨텐츠
구독자 수: 70.8만 명 (2024년 12월 8일 기준)
고재영은 채널 운영자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11개월 전 '7일 동안 도파민 없이 살면 생기는 일'이라는 컨텐츠를 시작으로 다양한 도전, 실험을 진행하는 채널입니다.
흥미로운 도전을 많이 합니다.
저는 고재영 채널을 '7일 동안 벌레만 먹으면 생기는 일' 이라는 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베어그릴스도 아니고 7일 동안 벌레만 먹는다니 너무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 아닌가요? 그래서 눌러본 영상은 밀웜, 귀뚜라미 등 다양한 식용 곤충만 7일간 먹는 영상이었어요. 베어그릴스처럼 살아있는 벌레를 먹는 건 아니었지만 7일 동안 다양한 종류와 방법으로 곤충을 먹으며 느낀점을 풀어나가는 영상은 괜히 곤충 식품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7일 동안 밤낮을 바꿔 살면 생기는 일', '7일 동안 개 사료만 먹으면 생기는 일' 등 재미있는 도전을 많이 합니다.
대부분 혼자 촬영합니다.
고재영은 대부분의 영상에 혼자 출연합니다. 아무래도 자기 스스로 도전 주제를 걸고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출연이 적은 편이죠. 그럼에도 고재영은 하승진, 짱재와 같은 다른 유튜버의 PD로 일 한 이력이 있어서 그런지 영상을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법을 아는 듯 합니다.
혼자서도 최대한 오디오가 비지 않게 많은 이야기를 하고, 오디오가 비는 부분은 나래이션으로 채워넣는 등 시청자의 관심이 떨어지지 않게 영상을 만들어요.
고재영 채널은 개설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70만 구독자를 달성한 떠오르는 스타입니다. 흥미로운 도전 주제를 삼은 것도 좋지만 매 도전을 진정성있게 진행한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가 기대되는 유튜버인만큼 한 번쯤 시청해보는 건 어떨까요?